• 퀵메뉴펼치기
  • 카카오상담
  • 온라인상담온라인상담
  • 온라인예약온라인예약
  • 전화상담전화상담
  • 시술후기시술후기
  • 오시느길오시는길

여성의 아름다움을 되찾아 드립니다

[동아일보] 남편이 여성의원을 방문해야 하는 이유
2009-06-17 17:48:00 | 제니여성의원님이 작성하신 글입니다.
[동아일보 보도자료] 남편이 여성의원을 방문해야 하는 이유

“가정의 행복을 위해 남편이 부인과 함께 여성의원(산부인과)에 가야 한다?”

성을 이야기할 때, 21세기 한국사회는 옛날에 비해 상당히 개방화되었고, 또 앞으로 더 개방화될 것입니다. 성에 대한 개방적인 태도가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인간의 당연한 행복추구”의 한 권리가 되고 있는데 비해, 부부들에게는 여전히 “말할 수 없는, 또는 서로 말해서는 안 되는” 주제가 되고 있음을 발견하게 됩니다. 가장 서로 긴밀하게 의논하고 조율해가야 하는 주제임에도, 부부간에는 서로 얘기하지 않는 주제가 되고 있습니다.

서로 이야기를 하지 않게 되면서, 남편은 아내에게 성적만족감을 점차 잃고 외부에서 만족을 얻으려 하고, 아내들은 말 못할 불만을 가슴 속에

품으면서 부부관계는 악순환의 고리에 빠지게 됩니다. 이 악순환의 고리에서 빠져 나오는 가장 중요한 첫번째 단계가 “대화”입니다. 남편이 부인과 함께 의논하면서 성적만족을 찾는 노력을 보이고, 아내 역시 그런 남편을 느끼면서 더 많은 이해심으로 남편을 대한다면, 부부관계는 악순환의 고리에서 빠져 나와 행복한 성생활을 유지하는 건강한 부부관계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먼저, 부인과 남편이 의학적 관점에서 부인의 신체적 변화와 현상을 관심을 가지고, 서로 이야기하는 데에서 시작하는 것이 좋은 출발점입니다.

한가지 실 예를 보면, 나이가 30대 후반의 환자분은 개인사업을 하시는 미혼이셨는데 남자친구를 위해 질 축소 수술을 하시겠다고 매우 당당하게 말씀하셨습니다. 사실 이분은 아이를 낳은 적도 없고 워낙 건강관리를 잘해 오신 분인지라 굳이 할 필요가 없다고 판단되었는데도 결국 원하시는 대로 시술을 하셨습니다.

또 다른 30대 중반의 환자 분은 외모가 20대 중반 같아 보였지만, 아이를 자연분만 하면서, 다른 분들에 비해 질이 매우 헐거워져 있는 상태였고, 부부관계를 위해서 필요하실 것 같아 질 축소수술을 권유했습니다. 본인도 이것 때문에 평소 고민이 많다고 토로하면서도 남편에게 수술얘기를 꺼내면 남편이 어떻게 생각할지 걱정이라고 대답하였습니다. 그래서 남편과 같이 내원하시라고 권유했지만, 결국 오시지 않으셨고, 추측컨대 남편께 제대로 얘기도 못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런 사례는 지난 10여 년간 부인과 환자를 진료하면서 자주 경험했던 예입니다.

왜 정작 질 축소 수술이 필요한 부인들은 수술을 하지 못할까요? 남편이 부인의 신체변화에 대해 먼저 이해하고, 얘기할 수 있다면 이것은 너무도 쉽게 풀릴 수 있는 문제입니다.

최근 내원하는 환자들은 소음순수술, 대음순수술, 질축소수술(이쁜이 수술), G-spot수술(양귀비수술), 음핵고정수술을 등에 대해 궁금증과 함께 많은 고민들을 갖고 있으나, 이를 남편이나 남자친구에게 거의 예기하지 못하있습니다. 어쩌면 이러한 고민들을 남편이나 남자친구에게 자연스럽게 얘기하고 함께 나누어야 정신적으로 건강하게 되지 않나 생각합니다.

성적 만족감은 행복한 부부생활을 영위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한 영역이라는 점에서는 모든 사람이 동의합니다. 부부의 행복한 성생활은 남편의 도덕적 의지에만 맡기기 보다는 서로 대화하고, 조율해나가야 하는 문제입니다. 치과 가는 것이 두려워서 치과에 가지 않는다면, 치통에서 벗어날 수 없듯이, 성적 불만족이 있는데, 이런 점을 해결하기 위해 전문적인 의학적 서비스를 받지 않는다면, 부부간의 성적만족감을 이루기 어려울 것입니다.

그 첫 번째 노력은 남편이 부인의 신체적 변화에 대해 관심을 가지시고, 부인에게 자연스럽게 얘기를 시작하는 것입니다. 부인이 어색하고 불편해 한다면, 산부인과에 함께 와서 이야기를 나눌 수도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남편이 부인에게 만족스러운 성적관계를 회복하려는 의지를 보이는 것만으로도 부인에게 마음이 잘 전달되고 더 끈끈한 유대감과 신뢰감이 생길 수도 있을 것입니다.

점차 자녀중심적 사회에서 부부중심의 사회로 변화하는 이 시점에서, 부부간의 성생활에 대한 대화에서 출발해서 부인의 산부인과적 처치에 대한 적극적 참여는 행복한 부부생활을 이루는 근간이 될 뿐만 아니라, 나아가서 현재 우리사회가 안고 있는 여러 가지 사회적 문제(성매매, 혼외관계, 이혼 등)를 예방하는 하나의 초석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도움말 : 제니여성의원 (www.jennyclinic.com) 조영아 원장


[원문보러가기]
수술 전용 010-8324-7748
(1577-3231)
일반진료 문의 02-461-5677
FAX 02-461-5377

상호명 : 제니여성의원   대표자 : 조영아   
사업자등록번호 : 206-28-85955   TEL : 02.461.5677(010.8324.7748)   
FAX : 02.461.5377 주소 : 서울시 광진구 능동로 119길 (지번 : 화양동 5-43)


제니여성의원
Copyright (c) 2015 JENNY CLINIC. All rights reserved.